정치

HOME > 금산시대 > 정치

세종시, 양성평등주간 기념 여성대회

- 3일, 문화예술회관… 양성평등유공 표창, 가족연극 공연 등 -

작성일 : 2018-07-03 17:4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3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이춘희 시장과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김순복 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해 양성평등유공 표창 수상자 등 시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세종시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복)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7월 양성평등주간(7.1~7)을 맞아 여성의 지위 향상과 발전을 도모하고,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이 상대 성(性)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한 시민 10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2부에서 가족 사랑과 이웃의 소중함을 주제로 한 연극 공연도 펼쳐졌다.

 

한편 세종시는 이날 여성대회를 시작으로 5일 세종여성 100인 토크콘서트, 6~7일 세종여성영화제 및 양성평등 문화나눔축제 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양성평등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김순복 세종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오늘 여성대회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남녀를 차별하는 불합리한 요소를 개선하고, 양성평등한 인식과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