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본격적인 투자유치 성과 

-수도권 및 지방 유망기업 4개사 투자협약 체결, 117억원 투자·180여명 고용창출 기대-

작성일 : 2017-02-21 17:4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1일 군청 회의실에서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기업 대표 및 임직원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항국가생태산단(이하 장항국가산단) 투자와 서천군의 행정적 지원 등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군과 MOU를 체결한 기업은 ▲한국공조기술개발(주)(대표 이건수) ▲KNJ엔지니어링(대표 김중구) ▲(주)대영모터(대표 이대섭) ▲핫몰드엔지니어링(주)(대표 유승찬) 등 4개 업체로, 공기조화장치와 대기오염측정장치, 전동모터, 자동차 부품 등에서 두각을 보인 유망기업들로 2018년부터 장항국가산단 내 약36,671㎡ 부지에 총사업비 117억원을 투자해 18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기업들의 투자유치로 인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지속하기 위해 각종 매체에 장항국가산단 분양 광고 실시와 수도권 및 지방소재 유망기업 투자상담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국내외 심각한 경기침체와 수도권 규제완화라는 악재속에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이 좋은 결실을 맺고 있어 장항국가산단의 성공적인 투자유치 청신호를 예상하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투자협약이 장항국가산단 조기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층 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기업의 바람과 군의 지역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