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한밭대 최종인교수,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신임 학회장에 선임

작성일 : 2016-12-13 15:34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 최종인교수가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신임 학회장으로 선임되었다.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는 10일(토) 한밭대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일터 혁신과 인적자원개발’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했다.

 

 이어 이날 오후에 열린 총회에서 20대 신임 학회장으로 최종인교수(한밭대)가 선임되었다. 임기는 ’17년 3월부터 ’18년 2월까지 1년간이다.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는 1997년 창립되었으며 학계와 실무계의 인적자원개발(HRD)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대표적 학회이다. KCI* 등재지인 ‘인적자원개발연구’에 우수 논문이 게재되어 국내 인적자원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

 

KCI(Korea Citation Index, 한국학술지인용색인)란  국내 학술지 정보, 논문 정보(원문) 및 참고문헌을 DB화하여 논문 간 인용관계를 분석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신임 학회장으로 선출된 최종인교수는 학회의 편집위원장과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문위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평가위원, 미래창조과학부 기관상위 평가위원, 대덕특구벤처협회 연구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밭대 기획처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