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 금산시대 > 정치

금산군보건소, ‘아토피 천연 화장품 만들기’ 2급 자격증 전원 합격

작성일 : 2017-01-02 16:04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금산군보건소가 아토피 환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천연화장품만들기 육성프로그램’ 운영결과 수강생 전원이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다.

 

지난 6개월 동안(매월 넷째 주 목요일) 아토피 환아 부모대상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3~4시간 천연화장품 만들기 교육과 실습이 이어졌다.

 

「국제 아로마 테라피 협회 주최」로 실시한 아토피예방관리에 좋은 천연화장품 만들기 2급 강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 전원 합격 통지를 받았다.

 

지역 내 아토피 환아 부모 대상으로 천연제품(화장품) 만들기 2급 강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아토피 예방관리에 힘써온 결과다.

 

군은 지역사회 중심의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및 알레르기 질환 환자 조기발견. 적정치료. 지속관리를 통한 진행 억제 및 악화방지로 지역 주민의 건강행복 만족도를 향상 시켜왔다.

 

올해에도 상·하반기에 걸쳐서「천연비누 만들기」 및 「아로마 강사」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 예방관리에 대한 기본지식을 이해와 더불어 실습을 병행해 올해에도 자격증을 취득에 도전하겠다”며 “아토피 환아를 둔 주부의 자존감을 높이고 아토피질환을 예방관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아토피 관리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