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곧은소리 15

우리의 마음을 결박하자

작성일 : 2020-12-14 09:42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 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 (마태복음 12장 29절)

 

예수님은 귀신들려 눈멀고 벙어리 된 자들을 고쳐주시고 벙어리가 말하며 보게 되었을 때 많은 이들은 놀라지만 바리새인들이 이것은 귀신의 왕 바알새불을 힘입지 않고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한다고 말하니까 그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그 당시 예수님을 믿고 따르던 무리도 있지만 바리새인 서기관들과 대제사장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들에게는 모세오경과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유전들을 믿었습니다.

 

예수님을 만약에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로서 제대로 믿고 따랐으면 예수님의 말씀 말씀을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새겨들었을 것입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을 하나님으로서 믿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로서 믿고 따른다면 거룩하신 예수님 말씀을 귀하고 귀한 말씀이라며 존경하고 말씀대로 행함으로 옮기는 것이 마땅하지만 선배들의 유전이나 종교학자들의 이야기 누구누구의 목사의 교훈이 더 옳다고 따르는 자들은 예수님 당시의 바리새인과 다를바 하나도 없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서 귀신을 쫓아 내면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였다 하십니다.

 

성경에 보면 군대 귀신 들린 자가 예수님께 말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하나님의 아들이여 우리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를 괴롭게 하려고 여기 오셨나이까 하면서 예수님을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로 알고 있고 또 두려워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인 성령이 예수님 안에 있고 하나님과 함께 했기 때문에 귀신을 쫓아내고 떠나 보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요한복음 5장26절에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말씀처럼 하나님께서 당신의 생명을 아들에게 주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들 예수님은 하나님의 생명인 성령으로 인해서 귀신을 쫓아내는데 이 말씀을 우리가 믿으면 하나님의 나라인 천국이 우리 안에 임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들에게 하나님의 생명인 성령을 주셨습니다.

 

성령은 거룩하고 깨끗한 영이요 헬라어로 퓨뉴마입니다. 귀신은 더러운 영이요 헬라어로 아카타라투스 퓨뉴마입니다. 요한복음 6장 63절에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말씀처럼 예수님이 우리에게 이르신 예수님 말씀이 거룩하고 깨끗한 영이요 성령인 것입니다.

 

예수님 말씀을 믿으면 우리도 성령이 우리 안에 임하는데 성령이 우리 마음가운데 임하는 것이 바로 천국이 임하는 것이요 나라가 우리 안에 역사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예수님 말씀을 떠난 모세오경에 근거한 수많은 교훈과 선배들의 유전을 믿는다면 천국이 우리 안에 임하는 것이 아니라 천국 근처에도 못 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천국이 우리 마음 가운데 임하려면 우리 안에 강한 자를 결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여러분들은 여러분 속에 누가 강한 자 입니까?

 

바로 육신의 아버지 어머니가 준 사람의 마음이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지배하고 있듯이 우리 안에 강한자인 사람의 마음을 결박해야 예수님의 마음이 우리를 지배하고 거룩하고 깨끗한 성전이 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에게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다고 하셨습니다.

 

우리 안에 내 마음이 살아있고 선배들의 유전과 수많은 교훈들이 나의 생각과 마음을 지배하고 있다면 그곳은 아골 골짜기요 회칠한 무덤입니다.

 

그러나 내 안에 역사하는 세상 적이고 인간적인 마음을 거룩하고 깨끗하신 예수님 말씀으로 결박한다면 그곳은 천국이요 성전이 된다는 것을 깨달으시고 이제 우리 안에 강한자인 사람의 마음을 예수님 말씀 말씀으로 결박해서 천국생활을 하시는 신앙인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매일 인터넷 영시예배 안내 (23:50~00:10) 아프리카 tv (검색창-예실선)       010-3573-7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