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곧은소리 16

죄란 무엇인가?

작성일 : 2021-03-19 14:0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또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그물에 가득하매 물가로 끌어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어 버리느니라.” (마태복음 13장 47~48절) 

 

예수님은 세상의 이치와 자연을 가지고 비유하시면서 천국을 설명하셨습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천국 열쇠를 주시는데 그 천국열쇠는 예수님 말씀이고 천국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메일 것이고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린다고 하셨기에 이 땅의 비유를 통해서만이 예수님의 말씀인 천국의 말씀이 풀어지기 때문에 비유의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그럼 우리 이 세상 것인 글자를 통해서도 천국의 비밀을 풀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않는 것이 죄라 하셨습니다. 죄(罪) 라는 글자 속에 어떤 비밀이 있을까 하는 점입니다. 

 

그 뜻은 허물, 잘못, 죄란 뜻입니다. 그런데 한문의 글자 하나하나 보면 그 속에 놀라운 예수님의 마음이 숨겨져 있습니다. 

 

죄란 글자는 (罒) 그물망 부수와 (非) 아닐 비자와 함께 쓰여진 글자로 한자모양대로 해석한다면 그물을 내려 보았더니 아니다 라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본문말씀과 이 죄란 말씀이 너무나 똑같다는 사실입니다. 

 

예수님은 천국을 비유하시면서 바다에 그물을 던져서 건져 보았더니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 즉 아닌 것들은 내어 버린다는 것입니다. 

 

2000년전 예수님은 말씀의 그물을 던지셨습니다. 그런데 건져보니 좋은 것이 있고 좋지 않은 아닌 물고기들이 있는데 그 아닌 물고기들이 바로 죄가 있는 자들이요 그들이 바로 영원한 지옥에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자들인데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이 바로 죄인이란 것을 글자 하나로 알려 주고 있습니다. 

 

좋은 물고기는 그릇에 담는다고 하신 것처럼 죄를 짓지 아니하고 깨끗한 자들만이 천국에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좋은 물고기가 되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좋은 물고기가 될수 있을까요?  

 

마태복음 12장 35절 말씀을 통해서 어떻게 좋은 물고기가 되는가 보시겠습니다.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세상 사람들은 선하고 악한 것, 좋은것과 못된 것을 어떻게 구분합니까. 

 

세상의 윤리와 법도와 모든 예의 범절을 지키고 착하게 살아가는 자가 선한 사람이고 법보다 주먹이 가깝고 예의가 없는 자들이 악한 자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말씀하신 좋은 물고기와 아닌 물고기, 선한 자와 악한 자는 글자 속에 그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선(善)하다라는 뜻의 착할 선자는 양(羊)자와 경(競)자가 합쳐진 글자로서 그 뜻은 양같이 따뜻하게 말하는 자가 선하다는 뜻입니다. 

 

결국 착하고 선한 자는 양인 예수님처럼 따뜻하게 예수님의 말씀을 하는 자가 바로 선한자요 착한자인 것입니다. 

 

그럼 악하다의 악(惡)자는 아(亞)-추하다, 흉하다 심(心)자가 합쳐진 글자로 추악한 마음, 흉한 마음이 바로 악한 자인데 예수님이 말씀하신 악한 것은 바로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지 않는 자들이 악을 행하는 자들이요 악한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선한 자는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낸다고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은 양처럼 따뜻한 예수님의 말씀을 매일 매일 하는 것이 선을 쌓는 것이요 

 

악한 사람은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는 것은 예수님을 진정한 하나님의 아들로서 믿지 않고 예수님의 말씀의 그물에 들어와야 하는데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그물에 들어가서 예수님을 제대로 믿지 않는 자들이 그렇게 악을 쌓아가기 때문에 악한 것을 낸다고 하신 것입니다. 

 

천국은 믿음으로 가는 나라입니다. 믿음은 말 한마디 들어보면 믿음이 없는가 있는가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좋은 물고기, 선한 자가 되기 위해서는 양인 예수님 말씀이 입에서 나와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 아닌 물고기, 악한 자는 믿음이 없는 자들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마태복음 12장 37절에 “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좋은 그릇에 담기느냐 내어 버리느냐 천국이냐 지옥이냐는 말 한마디로 결정된다는 것을 깨달으시고 생명의 말씀 예수님 말씀이 입에서 나와 매일매일 선한 것을 쌓아 선을 내시고 좋은 물고기 되어 천국 그릇에 다 들어가는 예수님의 귀한 상속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매일 인터넷 영시예배 안내 (23:50~00:10) 
아프리카 tv (검색창-예실선)  010-3573-7969

핫이슈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