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참여 시 문화상품권 1만원 증정.

작성일 : 2021-09-02 11:0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세종특별자치시·광주광역시 초등학교 4학년 아동이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에 참여하면 상품권을 주는 '충치예방 서비스 받고, 모바일 상품권도 받고!'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게자에 따르면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은 광주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의 올해 초등학교 4학년 아동에게 3년간 실시하며, 사업에 참여한 아동은 치과 주치의를 6개월에 1회 정기적으로 방문해 포괄적인 건강관리(불소도포, 치면세마 등 예방진료, 치아발육 및 건강상태 평가, 칫솔질 교육)를 받을 수 있다.

 

 치과의원 방문 시 본인부담금은 진료비의 10%로 진찰료를 포함하여 1회당 약 7,500원이며, 의료급여대상자와 차상위계층은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다.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참여 신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모바일앱(The 건강보험)에서 가까운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치과의원을 확인하고,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치과의원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참여한 아동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증정한다.

 

 이벤트와 시범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급여사업실 ☎033-736-4681~4684)에 문의.